식별자 : 자바 프로그래밍을 하는데 필요한 구성요소들을 구별하는 이름.(예약어는 식별자가 될 수 없다.)
식별자를 정의하는 규칙
– 중간에 공백문자, %, # 등과 같은 특수문자들을 사용할 수 없다.
– 단, $와 _는 사용 가능하다. 이때 주의할 점은 $, _ 등의 사용가능한 특수 문자라도 식별자의 첫 문자로는 사용하지 않는다는 점이다.
클래스 : 객체를 만드는 데 꼭 필요한 설계도면과 같은 것. 속성과 동작을 통해서 하나의 객체를 만들기 위한 틀과 같다.
클래스를 생성하면 만들어지는 것이 바로 객체이다.
클래스를 정의하는 규칙
– 첫 문자는 항상 대문자로 표현한다.
– 하나 이상의 단어가 모여 클래스명으로 지정될 때는 단어의 첫 문자들만 대문자로 표현한다.
Variable(변수) : 하나의 값을 저장할 수 있는 기억공간.
Data type
- 기본형 : 실제 값을 저장한다.
boolean(논리-1byte), char(문자-2byte), byte(정수-1byte), short(정수-2byte), int(정수-4byte), long(정수-8byte), float(실수-4byte), double(실수-8byte)* byte : 이진데이터를 다루는데 사용.
*short : c언어와의 호환을 위해 추가. - 참조형 : 객체의 주소를 저장한다.
String, System 등 기본형을 제외한 나머지
변수의 선언방법
public class Variable01 {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{ int number; number = 100; System.out.printf("number: %d\n", number); System.out.println("number: " + number); } }
결과 :
number: 100 number: 100
Constant(상수) : 한 번만 값을 저장할 수 있는 공간.
literal(리터럴) : 그 자체로 값을 의미하는 것.